사진/성공자를 위한글

맨발의 청춘 정육점시작 100억 대 자산가 부부성공담 69부

金成官 황금웃음 2010. 2. 19. 11:14

맨발의 청춘 정육점시작 100억 대 자산가 부부성공담 69부

 

어떤 어려운 상황이 닥쳤을 때 그것을 극복하고자 하는 의지는 다음 상황을 어떻게 만들어 가는 것에 중요한 것이다. 사람은 언제나 어려움에 한 번쯤 봉착될 수 있다. 그 어려움을 헤쳐 나가는 사람은 자신이 대단히 중요한 시점에 충실한 역할을 하게 되었다는 것을 훗날 알게 되는 것이다.


결함을 메 꿀 수 있는 사람,

정직한 사람,

겉과 속이 결실한 사람,

진실한 마음을 가진 사람,

변하지 않은 양심을 가진 사람,

진리를 말할 줄 아는 사람,

세상을 바로 볼 줄 아는 사람,

묵묵히 용기를 내줄 아는 사람,

자신이 처한 위치를 알고 극복하는 사람,


바로 이런 사람은 성공할 수 있는 모든 것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다. 꼭 지식을 가지고 있어야 성공한 다는 것은 아니다. 우리나라 가난한 시대에 태어난, 50대 60대 사람들은 가난 속에서 어려워 공부를 못한 사람들을 주변에 많이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오늘성공담주인공은 학력은 초등학교 졸업장이 전부다. 주인공고향은 강원도 횡성이다. 그 시절은 강원도 산골은 옥수수 감자를 심어 살아가는 것이 전부인 시절이었다. 지금은 여유가 많은 돈 많은 사람들이 전원주택 별장일 짓고 사는 고향땅이 되었지만, 그 시절은 완전히 구비 구비 비탈길이었다.


주인공은 초등학교를 졸업하고 청량리역에서 밥만 얻어먹고 식당입구에서 손님들을 모셔오는 일을 했다. 지금 시절 젊은 사람들은 이해가 안 되는 부분일 것이다. 그리고 어린 학생이 그런 일을 한다면, 지금은 식당 영업정지를 먹을 것이다. 암튼, 그렇게 알고 넘어가기 바란다.


식당보이 3년 동안 월급도 한 푼도 받지 못하고 아무런 답이 없었다. 그렇게 식당에서 일을 하면서 고기를 배달하는 00동 우시장 정육점배달원을 만나게 된다. 독산동 우시장에 물 청소원을 구하는 중이란다. 그 소리를 듣고 배달통을 버리고 식대 비 몇 푼을 가지고 도주를 한다.


00동 우시장 청소원으로 시작하여 작은 월급이라도 매월 받는 월급쟁이가 된 것이다. 그 월급을 모아 강원도 동생들 학비를 매월 꼬박 꼬박 붙여주어 동생들은 고등학교까지 졸업을 할 수 있었다고 한다. 옛날 사람들은 형, 누나가 학비를 벌어 동생들을 많이 도운 시절이 있었다.


그렇게 우시장 물 청소원으로 2년 후 정육점에 취직을 한다. 정육점에서 고기 바르는 법 등 기술자가 되어 월급도 받고 돈을 모을 수가 있었다. 그렇게 정육점에서 일을 하고 돈을 모아 그에게 기회가 온 것이다. 28살에 강서구 00시장 한 칸짜리 정육점을 개업을 하게 이른다.


성공담주인공은 배운 것은 오직 고기를 정리하는 기술밖에 없다. 정육점을 운영하면서 시장에서 성실성과 맛좋은 고기를 판매하면서 많은 고객들이 생겨났다. 주인공에게 희망이 찾아온다. 총각이 희망이 뭐가 있겠는가. 자신을 좋아하는 아름다운 여성이 나타난 것이다.


그 여성은 시장사람이다. 시장에서 부모님께서 삼겹살식당을 운영하셨고, 그 여성은 영등포 00여상을 졸업하고 시장조합 경리사원으로 취업을 하여 일을 하고 있었다. 퇴근 후 어머님 식당일을 도우면서 삼겹살 고기가 떨어지면 정육점을 찾아가면서 남자를 알게 된 사연이다.


정육점 사장은 누구에게나 친절한 분이다. 시장조합 경리사원은 정육점에 대한 모든 기록은 알고 배우자로  찍었을 것이다. 필자는 성공담을 만들기 위해 요즘 시장조합을 찾아 제일 오래된 분과 재산을 많이 모은 사람을 찾아 연재하는 중이다. 그 시장에서 자수성가 큰돈을 벌은 분들만 7명이나 찾아냈다.


그 중 한 사람 정육점성공담 러브스토리다. 주인공나이 32세 그 시절은 노총각 소리를 듣는 시절이었다. 노총각은 아름다운 조합경리사원과 사랑이 시작되어 결혼을 한 것으로 알고 있다. 결혼 후 부인에게 그 시절 7000만원이면 어마어마하게 큰돈이다.


성공담주인공 남편은 정육점에 무척 바뿐 사람이다. 정신없이 돈을 벌기 시작하면서 가게를 두 칸으로 확장했다고, 이야기 한다. 부인은 남편을 돕기 위해 가게에 나가면 남편은 부인을 절대 받아 주지 않았다. 그 만큼 부인을 사랑했기 때문에 부인을 가게에 나오지 못하게 하는 것이다.


주인공은 정육점을 하면서 자금관리는 부인이 한다. 남자가 돈을 관리하면 밤 문화에 발달되어 돈을 모을 수가 없다. 종가 집 며느리성공담 처 럼 남편이 돈을 관리하면 매일 새벽 2시 3시 곤두래 만드래 술에 취해 귀가하면 재테크할 돈을 모을 수가 없단 말이다.


그래서 남자는 돈을 벌어 부인에게 통장을 관리하게 해야 한다. 성공담주인공 부인은 남편이 돈을 벌어 주는 대로 부동산시장으로 뛰어들었다. 돈이 될 만한 부동산은 사고팔았다. 당연히 그 시절은 부동산이 잠만 자면 폭등하는 시절에 재산이 얼마나 많이 모아졌겠는가.


주인공여성은 부동산을 정리하고 00동 사거리 코너 땅 200평 나대지를 사들인다. 그 후가 문제다. 세월이 흐르고 그 지역에 전철이 개통되면서 00동 전철역 최고 좋은 황금의 땅으로 변해버렸다. 현제 시세는 전철역 입구 보통 5천에서 1억은 나가는 것으로 알고 있다.


노력과 열정 성실 그리고 부인을 믿고 통장을 준 것은, 빌딩정육점사장으로 둔갑하게 된 것이다. 그 땅에 현재 8층짜리 건물이 들어서 있다. 이젠, 정육점을 하지 안 해도 살 수 있는 것, 하지만 지금도 시장에서 정육점을 하면서 고기를 바르고 동생들에게 전수하는 중이다.


둘째동생들은 사업을 하다 IMF시절 부도가 났다. 셋째 동생역시 고등학교가 최종학력으로 대학을 졸업한 사람들 등살에 밀려 직장에서 방황하는 삶을 살았다. 어려울 때마다 형님에게 손을 내미는 것도 한계가 있는 법, 형님은 두 동생을 모아놓고 제안을 한다. 정육점에 출근하여 함께 일을 하자고 말이다.


형님에 말을 거역할 필요도 없을 것이고 보수 없는 형님가게에 두 동생은 출근을 하게 된다. 그렇게 3년 후 형님은 두 동생들에게 아파트를 마련하여준다. 시장에서 경쟁자가 생긴 것이다. 맞은편에 수입고기정육점이 생긴 것이다. 앞에 고기를 불판에 구어 시식까지 하면서 돼지고기 3근에 만원 소리를 지른다. 당연히 손님이 줄어들기 시작한다.


동생들은 형님에게 제안을 한다. 옆 가게를 인수하여 우리나라 한우고기에 대한 맛으로 정면승부를 걸자고 이야기했단다. 형님은 동생들의 말을 듣고 타당성이 있어 가게 두 칸을 얻어 두 동생 부인들에게 정육점식당을 오픈할 수 있도록 모든 자금을 지원한다.


가게 두 칸은 정육점 2칸은 정육점 식당이다. 앞 정육점가게는 불판에 공짜로 고기를 구어 시장사람들에게 시식을 하지만, 성공담주인공은 식당에서 돈 받고 고기 맛을 볼 수 있도록 만들어 정육점식당에는 조금만 늦게 도착하면 손님에 너무 많아 자리가 없다.


필자가 얼마 전에 친구 3명과 함께 방문하였다. 삼겹살 1인분에 만원이다. 다른 삼겹살집은 3500원 5000원인데 정육점식당이 더 비싼 이유는 무엇일까. 도마에 생 삼겹살 3인분을 가지고 왔다. 필자와 친구들은 워~매 이렇게 맛 나는 삼겹살은 처음이라고 친구들은 많이 먹었다. 그래도 3인분이 고기가 남을 정도 양을 많이 준다.


오늘은 추석 후 날씨가 좀 춥다. 퇴근 후 집 근처에서 여보한잔하세 맛있는 삼겹살에 상추 싸서 두 사람 멋지게 한잔하기 바란다. 추석 후 부인들은 고생이 많았을 것이다. 누가 고생한 부인을 알아준단 말인가. 미우나 고우나 마누라다. 남편들은 오늘 한턱 멋지게 쏴라.


암튼, 성공담주인공 정육점 고기 맛을 보고 정육점에서 고기를 사간다. 동생들의 아이디어가 적중하면서 정육점 매출이 너 늘어났다. 또한 정육점식당은 손님들이 만원이다. 삼겹살 1인분 만원, 손님도만원이다. 두 동생 부인들은 싱글벙글 가정도 하하 호호 하하 호호다.


성공담주인공 자산은 현재 100억 원이 더 나가는 것으로 알고 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