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의 필수 조건은 무엇인가
마든 박사의 조언 : 성공은 마음속에서 시작된다
첫 번째 - 자신감을 가져라
자신감과 신념이 갖는 힘
자신을 믿고 꿈은 반드시 실현된다고 믿어라
어떤 어려운 상황에서도 가능성은 항상 존재한다
자기 자신의 평가에 따라 행동하라
자신의 생각을 스스로 컨트롤하라
이루고자 하는 간절한 꿈을 도중에 포기하지 마라
인생을 긍정의 마음으로 바라보라
두 번째 - 목표를 정하고 달려가라
낙관적인 사고를 할 수 있도록 자기 자신을 컨트롤하라
작은 목표부터 하나씩 단계적으로 시각화해나가라
자신이 이루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가를 분명히 하라
최종 목표까지 이르는 전 과정을 몇 단계로 구분하라
순조롭게 목표에 이르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
세 번째 - 믿는 대로 이루어진다
성공을 부르는 사고방식
스스로 자부심을 갖는다
긍정적인 사람이 되자
상품이나 사람이나 최고의 품격을 추구해야
성공할 확률이 1퍼센트라도 절대 포기하지 않는다
네 번째 - 에너지를 한곳에 집중하라
인생이라는 마라톤
적성에 맞지 않는 일을 하는 것은 낭비다
성공하는 사람과 실패하는 사람의 유형
집중되지 않은 노력은 인생의 성공을 보장하지 못한다
성공은 집중력이다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여 조직의 성공에 기여하라
중요하지 않은 일에 시간을 낭비하지 마라
보다 나은 나를 지향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가치들
자투리 시간을 활용하는 사람과 그렇지 못한 사람
자신의 일을 사랑하라
다섯 번째 - 활력이 넘쳐야 성공한다
모든 것은 신체적 에너지로부터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여 자신의 능력을 검증한다
적절한 운동으로 신체적 활력을 유지하라
육체적인 노쇠와 정신적인 노쇠
나쁜 습관을 버리고 가치 있는 일에 에너지를 집중한다
여섯 번째 - 시련을 달게 받아들여라
시련을 피하지 말고 정면 돌파하여 스스로를 단련하라
더 열심히 노력하여 고난을 극복하고 앞으로 전진하라
실패를 맛보지 않고 성공한 사람은 아무도 없다
절망적인 상황은 절망적으로 상황을 인식하는 데서 비롯된다
세 가지 부류의 사람
일곱 번째 - 훌륭한 인격은 성공을 끌어당긴다
성공한 사람들은 사람의 마음을 끄는 인격을 갖추고 있다
황금률을 실천하면 원하는 것을 갖게 된다
타인을 위해서 부를 사용한다
배우겠다는 자세와 열린 마음이 중요하다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애정은 성숙한 인격을 만든다
물질적인 성과보다 정신적인 성장이 중요하다
호감을 주는 인격을 만들기 위한 9가지 조언
부족한 부분을 어떻게 극복할 것인가
여덟 번째 - 설득력은 성공의 필수 요소다
어떻게 설득력을 갖출 것인가
운이 아닌 행동력과 설득력이 성공을 가져온다
만만치 않은 상대라도 진정성은 통한다
상대방을 설득하여 목표를 달성하는 데 필요한 요소
설득력을 갖추기 위한 7가지 단계
아홉 번째 - 파트너십은 엄청난 파워를 만든다
팀워크의 의미
조직의 구성원과 지역사회를 중요시하라
회사를 파트너로 생각하라
금이 간 인간관계를 다시 회복시키는 방법
상대방의 좋은 점을 발견하여 칭찬을 아끼지 않는다
상대방의 기분이 상하지 않게 거절하는 방법
비판을 받을 경우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
열 번째 - 리더십은 스스로 만드는 것이다
리더의 자질은 타고나는 것이 아니라 키워지는 것이다
리더는 안내하는 사람
누구나 도전할 수 있는 체제를 만들어라
리더로서 필요한 자질을 갖추어라
현실을 정확히 파악하여 과거의 잘못된 인식을 바꾼다
카네기에게서 배우는 ‘사람의 마음 움직이는 방법’
다른 사람의 자유를 존중하는 생활 방식을 몸에 익혀라
리더는 조직 구성원의 창조력을 키워내야 한다
일관된 행동으로 자신이 먼저 모범을 보인다
종합 결과 ‘성공의 공통법칙’ 자기 점검 결과와 성공도 체크
'사진 > 성공의 비밀(우인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채용연계 무료교육]웹표준기반앱개발/모바일게임개발 무료교육생 모집 (월31만6천원 수당지급) 국제인재능력개발원 (0) | 2014.07.19 |
---|---|
발건강 체크하기 (0) | 2012.12.06 |
아이를 빛나게 만드는 금쪽같은 말 (0) | 2012.02.14 |
[스크랩] 「위대한사람 2편」김밥팔고 통닭 팔아 월 수 3,000만원입니다. (0) | 2011.08.19 |
행복은 마음이부른다 (0) | 2010.05.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