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설득을위해 킬링포인트를 잡아라

金成官 황금웃음 2010. 12. 4. 05:43

설득을 위해 킬링포인트를 잡아라 | 내가 읽은 책에 대한 단상 2009-01-12 10:36
http://blog.yes24.com/document/1222529
[도서]킬링 포인트
유재하 저 | 북하우스 | 2008년 07월
내용     편집/구성    

저자는 광고 기획을 하는 분으로 경쟁 프레젠테이션에서 높은 성취를 이루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자가 얘기하는 기획력, 설득력은 글을 읽는 사람들에게 고개를 끄덕이게 합니다.

저자가 말하는 ‘킬링 포인트’의 8가지 원칙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감성 포인트를 공략할 ‘바늘’을 찾아라.

둘째, 설득유형에 따라 공략 포인트가 다르다.

셋째, 우선순위 세우기로 기획의 맥을 잡아라.

넷째, 출제자에게서 답의 힌트를 얻는다.

다섯째, 본질을 정확히 담아내는 기획을 하라.

여섯째, 소통의 킬링 포인트를 맞추면 클라이언트가 내 편이 된다.

일곱째, 끝까지 들여다보는 통찰력으로 승부하라.

여덟째, 킬링 포인트는 러빙 포인트다.

 

지금 내가 수행하고 있는 업무 또는 가정의 일상사에서 이루어지는 대화 모두가

하나의 기획이고 마케팅이라는 생각을 합니다.

내 혼자만 사는 세상이 아니로 다른 사람들과 함께 살아가야 하는 세상이므로

내가 세우고 진행하고자 하는 계획 하나하나에 대해 동의를 득해야 합니다.

 

나 외의 모든 사람과 환경을 고객으로 생각하며,

기획하고, 설득하며, 나 자신의 브랜드를 키워나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