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이미지바탕

얼굴이 조막만해 보이려면, 이렇게 눈썹을 그리시오

金成官 황금웃음 2008. 4. 14. 13:45

얼굴이 조막만해 보이려면, 이렇게 눈썹을 그리시오

인상의 반이 눈썹 모양에 따라 좌우된다는 사실을 알고있는지.. 지금부터 얼굴을 반쪽으로 보이게 할 눈썹 그리기 노하우를 공개한다.

◈ 눈썹 형태에 따라 달라지는 아이브로 메이크업
▶ 일자형 눈썹
일자형으로 생긴 눈썹은 시선이 중앙으로 집중되어 얼굴이 길어 보인다. 눈썹 형태를 최대한 살리면서 시선을 분산시켜주는 것이 포인트. 브로 셋을 이용해 고르게 빗어 준 후, 앞머리를 강조한다. 뒷부분은 정교하게 그리기보다는 일자로 시원하게 빼주는 것이 좋다.

A_자연스럽게 표현한 일자형으로 모양을 정리한 후 섀도를 이용해 눈썹 사이사이 비어 있는 부분만 메워준다.
B_브 로 셋으로 형태를 잡아준 후 펜슬로 가늘고 길게 그려 시원한 느낌을 부각시킨다.
C_아 이라이너와 브로를 매치시킨 룩으로 라이너 각도에 맞춰 시원하게 빼준다.
D_섀 도가 브로와 어울릴 수 있도록 눈썹 앞머리에 자연스럽게 그라데이션을 준다 .

▶아치형 눈썹
모든 얼굴 형태에 어울리는 눈썹이다. 가장 이상적인 눈썹이 지만 자칫하면 얼굴이 평면적으로 보일 수 있다. 눈썹은 부드럽게 아치형을 따라 그려주고 섀도로 눈매를 강조해야 얼굴이 작아 보인다. 눈매를 강조할 경우 눈썹은 최대한 자연스럽게 그려주는 것이 포인트.

A_펜슬을 이용해 자연스럽게 그리 는데 눈썹의 2/3 지점에 약간의 각을 넣어 시크하게 표현한다. B_섀도를 강하게 연출한 경우 눈썹 앞머리만 도톰하게 표현하여 눈매를 부각시킨다.
C_섀 도를 눈썹까지 베이스로 발라준 후 비슷한 컬러의 펜슬로 눈썹 모양을 잡아준다.
D_여 성스러운 이미지를 줄 수 있는 모양으로 에보니 펜슬을 이용해 가볍게 그려준다 .

▶각진 눈썹
인상이 너무 부드럽다거나 얼굴에 각이 없이 둥근 경우 얼굴 이 크게 보일 수 있으므로 각진 눈썹을 최대한 이용하자. 시크하고 이지적이면서 강한 인상을 연출해야 얼굴 이 작아 보인다. 눈썹에서 가장 높은 부분의 각을 강조해 시선을 집중시키는 것이 포인트.

A_아이라인을 강조하고 싶은 경우 눈썹을 자연스럽게 도톰하게 그린 다음 끝만 살짝 가늘게 빼준다.
B_눈썹을 얇게 다듬고 오토 펜슬을 이용해 각지게 그려준다.
C_브로의 하이라이트를 살리면서 최대한 가늘고 각지게 그린다.
D_브로 셋을 이용해 앞머리를 살려 준다. 꼬리 부분은 흐리게 처리하는데 눈 형태를 감싸듯이 그려준다.

▶내추럴한 눈썹
눈썹을 강하게 표현하기보다 원래의 브로 형태를 살려서 최 대한 자연스럽게 표현한다. 내추럴한 메이크업을 원하거나 아이라인을 강조해주기 좋다. 브로 메이크업을 생략 하거나 자연스럽게 빗어주기만 하는 것도 방법이다.

A_앞머리는 자연스럽게 빗어주고 뒷부분은 아이 메이크업을 하이라이트를 감싸듯이 빼준다.
B_에보니 펜슬을 이용해 형태만 잡 아주는데 얇고 부드러운 곡선이 되도록 그려준다.
C_강한 아이 메이크업의 경우 브로 는 생략해도 좋다. 브로 셋을 이용해 형태만 정리한다.
D_브로를 자연스럽게 그려주되 길 이를 짧게 마감한다.

1_맥 아이섀도 콘퀘트 내추럴 브로를 연출하기 좋은 회갈색 섀도. 2만원. 2_안나수이 아이 브로우 파우더 파우더 타입의 아이브로로 눈썹이 지워지지 않고 오래 지속된다. 3만원. 3_슈에무라 아이브로우 브러쉬 빗이 달린 핸디 사이즈 브러시로 눈썹결을 정리하기 좋 다. 5천원. 4_에스티 로더 오토매틱 펜슬 포 브로우 워터프루프로 땀이나 물에 지워지지 않고 오 랫동안 컬러가 유지되는 브로 펜슬. 3만원. 5_맥 208 앵글드 브러쉬 섀도로 브로를 그릴 때 사용하는 탄성있는 브러시. 2만6천원. 6_바비 브라운 내추럴 브로우 쉐이퍼 눈썹을 정리해주고 윤곽을 잡아주는 젤 타입의 브로 크림. 2만8천원. 7_DHC 아이 브로우 소프트 터치 내추럴한 눈썹이 오랫동안 지속되는 파우더 타입 펜슬. 9천원. 8_맥 브로우 셋 아이브로를 한 올 한 올 강조해주면서 다듬어주는 브로 전용 마 스카라. 2만원.




포토그래퍼 : 박정우 | 에디터 : 강미승 | 자료제공 : 에꼴

'사진 > 이미지바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들�에서  (0) 2008.04.06
이미지 올리기  (0) 2008.04.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