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화만발* 꿈을 이루는 법
덕화만발* 꿈을 이루는 법
*德華滿發*
꿈을 이루는 법
을미년(乙未年) 새 해가 밝았습니다. 모두 좋은 꿈 꾸셨나요? 꿈은 누구나 꿉니다. 그러나 세상은 그 꿈을 이루기가 결코 녹녹치 않습니다. 그러니까 우리가 꿈꾸는 모든 일은 내 인생에 최고로 가치 있는 일이 아닐까요? 그럼 어떻게 우리는 가치 있는 일을 창조해 낼 수 있는지 한 번 심각히 생각해 보는 것입니다.
가치 있는 삶을 위한 첫걸음은 버리는 것입니다. 인생이라는 배가 바다로 나갈 땐 꼭 필요한 짐만 실어야 합니다. 이것저것 욕심 부리다 보면 정작 필요한 짐은 싣지 못하고 배는 가라앉을 수도 있을 것입니다. 영원히 함께 할 수 없는 것들에 대한 집착, 영원하지 못한 것에 대한 집착을 버린다면 비로소 인생의 참된 가치가 무엇인지가 보이지 않을 까요?
가치 있는 삶은 곧 자신을 가치 있게 여긴다는 뜻도 됩니다. 자신의 삶에 가치를 느끼지 못하는 사람은 삶을 불안하게 바라보게 됩니다. 우리는 불안에서 벗어나기 위해 거짓의 옷으로 자신을 포장하고 꾸미기도 하지요. 그러나 거짓의 옷은 언젠가는 해지고 말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진실해야합니다. 거짓은 우리의 눈과 귀를 가려 진실로 부터 멀어지게 하니까요.
그리고 쓸데없는 걱정 이것도 버려야 합니다. 마음이 평온하고 활기차게 살아가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것은 걱정을 떨쳐버리는 것입니다. 걱정이란 마음을 갉아먹는 벌레와 같습니다. 아름다운 비단을 마음에 품고 있어도 사소한 걱정에 싸여 갉아 먹히면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날마다 일어나는 크고 작은 걱정과의 싸움은 우리의 영혼을 작고 나약하게만 만듭니다. 근심과 걱정은 일종의 질병입니다.
불만족도 버려야 합니다. 인생에서 불만이 생기는 원인이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환경과의 부조화이고, 다른 하나는 기회에 대한 불만족 일수 있습니다. 환경과의 부조화라면 우리는 능히 극복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회에 대한 불만족이라면 쫒아낼 수 있습니다. 좋은 환경이 성공적인 인생의 필수 요건은 아니니까 말입니다.
이기심이라는 것, 이것도 버려야 할 일입니다. 우리가 아무것도 바라지 않는다면 마음은 평화로워 집니다. 영원한 삶에는 욕심이 없습니다. 만유(萬有)는 만물의 소유이니 말입니다. 인간의 욕심은 주위의 모든 걸 내 것과 네 것으로 갈라놓고는 내 것에만 관심을 기울이게 합니다. 즉 나만 생각하는 이기심이지요. 하지만 모든 것을 나에게 유리한 쪽으로만 결정짓다 보니, 늘 상 조바심과 불안한 마음이 쫒아 다니게 마련입니다.
거짓과 걱정, 불만족, 이기심을 버려야 우리는 비로소 흐르는 물처럼 자유로워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누구에게나 이 모든 것을 버린다고 하여도 그 꿈이 다 이루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여기 우리의 꿈을 이룰 수 있는 구체적인 여덟 가지 법칙이 있습니다.
첫째, ‘나는 꿈을 이룰 수 있다’는 생각으로 새롭게 시작하는 것입니다. 갑오년의 꿈은 이젠 과거지사입니다. 이제 그 을미년의 꿈을 새로 실현시켜야지요. 우리에게는 무궁무진한 잠재력이 있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진리께서 주신 잠재력의 5%만 사용해도 우리는 천재가 됩니다.
둘째, 나의 꿈을 마음의 소원과 일치시키는 것입니다. 막연한 욕망은 소원이 아닙니다. 소원을 분명하게 확인하고 전력투구를 하는 것입니다. 진리는 묘한 것이라 반만 투구하면 반만 내려주십니다. 온통 모든 것을 남김없이 바칠 때 겨우 우리의 꿈은 이루어지는 것이지요.
셋째, 부정적인 생각을 버리는 것입니다. ‘나는 안 돼’ ‘난 할 수 없어’ ‘나 같은 게’라는 소리가 들려오거든 “이전의 나는 무능했다. 그러나 을미년부터는 달라져 새사람이 되었다.” 라고 응답하는 것입니다. 세상에 안 된다는데 되게 할 이치는 없는 것입니다.
넷째, 긍정적인 말을 매일 반복하는 것입니다. ‘나는 잘하고 있다’ ‘나는 반드시 성공할 수 있다’ ‘해낼 수 있고말고’ 라고 다짐하는 것입니다. 말은 힘과 용기를 더하는 영양소입니다. 나의 무의식 세계에 나의 꿈이 이루어질 것을 각인 시키는 일입니다.
다섯째, 적극적이고 정열적으로 뛰는 것입니다. 이제 내 꿈을 이루기 위한 구체적인 목표도 세워 졌습니다. 부정적인 생각도 추방해 버렸습니다. 그리고 긍정적인 생각도 내 잠재의식에 각인시켜놓았습니다. 구슬이 서 말이라도 꿰어야 보배입니다. 적극적이고 정열적으로 뛰지 않으면 꿈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여섯째, 대가를 지불하는 것입니다. 세상에 공짜는 없습니다. 진정한 성공은 땀과 수고를 통해서만 완성됩니다. 심는 대로 거두는 법입니다. 바로 이것이 주면 받고, 가면 오며, 심으면 거두는 우주의 진리인 인과의 법칙입니다. 이 인과의 법칙은 결코 속이거나 적당히 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일곱째, 어려움이 닥쳐도 낙심하거나 포기하지 않는 것입니다. 일곱 번 넘어져도, 여덟 번 일어선다는 용기와 신념을 가져야 합니다. 세상엔 너머 졌다가 다시 일어나 달리는 사람에게 박수를 보냅니다. 작은 시련에도 굴하는 사람에게는 연민을 느낄지언정 박수는 보내지 않는다는 것을 명심하시지요.
여덟째, 원망생활을 버리고 감사생활을 하는 것입니다. 모든 일에 감사생활을 하는 사람에겐 진리의 가호가 있습니다. 그러나 원망생활을 하는 사람에겐 미물에게서도 해독을 입지요. 모든 것이 <네 덕이고, 내 탓>입니다. 실패는 실패가 아니라 성공의 밑거름이라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큰 꿈을 꾸는 데 수고도 돈도 필요치 않습니다. 큰 꿈이 없으면 작은 꿈도 이루지 못 합니다. 무슨 일이나 방심하면 이룰 수 없습니다. 방심하지 않는 데에 성공이 있습니다. 그러니까 중도에 그치지 말고 끝까지 결과를 내야지요. 꿈은 크게 꾸고, 공(功)은 작은 데부터 쌓는 것입니다.
그리고 대우에는 괘념(掛念)치 말고 공덕 짓기에 힘을 쓰면 큰 공과 큰 대우는 저절로 돌아오게 되는 것이 세상의 이치입니다. 기필코 을미년에는 모두 큰 꿈을 이루시기를 진리 전에 축원을 올립니다.
단기 4348년, 서기 2014년, 불기 2559년, 원기 100년 1월 7일 덕 산 김 덕 권(길호) 합장 【다음카페 덕화만발(德華萬發)클릭→http://cafe.daum.net/duksan725】 《*덕화만발* 토 일요일 공휴일은 이메일 발송이 어려워 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