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기도

잊지못할 직장 사아사와부하

金成官 황금웃음 2010. 10. 3. 09:54



잊지 못할 부하 (월간 직장인 조사)
1. 상사의 단점까지도 커버하는 부하.
2. 불평과 불만을 속 시원히 털어 놓는 부하.
3. 말 보다 행동을 우선하는 부하.
4. 실수를 인정하고 도움말을 구하는 부하.
5. 장단을 맞춰주는 센스 있는 부하.
6. 일을 찾아서 처리하는 능동적인 부하.
7. 정시에 출근하는 부하.
8. 여유와 유머있는 부하.
9. 책임을 피하지 않는 부하.
10. 자기 분수를 지키는 부하.

잊을 수 없는 상사 ( 월간 직장인 선정)
1. 때로는 친구나 형 같은 상사.
2. 차별대우 하지 않는 상사.
3. 칭찬과 비판을 구별할 줄 아는 상사.
4. 막강한 실력을 갖춘 상사.
5. 자기 주장을 굽힐 줄 아는 상사.
6. 소신있는 상사.
7. 공과 사가 확실한 상사.
8. 부하 직원을 밀어주는 상사.
9. 자신을 희생할 줄 아는 상사.
10.부하의 공을 가로채지 않는 상사.

- 일 (직업)은 우리들의 삶 그 자체이다.
組織(조직)으로부터 소외당하지 않는 方法(방법)
1. 完全(완전)히 健康(건강)할 것.
2. 쉬지 말것, 殘業(잔업)을 마다하지 말것( 궂은 일)
3. 言行(언행)에 겉과 속이 없을 것.
4. 事故(사고)를 일으키지 말것.
5. 親舊(친구)를 골라 사귈 것.

40대의 토대
1. 사물의 타이밍을 잰다 : 자신의 의견에 찬성자를 많게 하기위해서 발언의 타이밍을 고려 한다.
2. 위험한 싹은 바로 없앤다 : 위기관리능력 연마.
3. 개량점 생각 : 현상태에 의문을 갖고 새로운 개선책 생각.
4. 공부계속 : 업무분야 집중공부 ( 영어 )
5. 영업에 도전 : 모두 싫어하는 분야에 과감하게
6. 구분 : 규칙은 100% 실행하는 명확한 구분.
7. 듣는 역할이 된다: 말 잘하기보다 잘 듣는 목표로.

40대에 할 일
(유연함, 부하에게 경청, 인맥에 들어감 )
1. 낡은 생각은 버린다 : 자신의 과거에 사로 잡히지 말고 미래 주시.
2. 결과를 항상 주목 : 최고의 결과를 낼 수 있는 방법과 조건 주목.
3. 경쟁상대를 정한다 : 업무를 떠난 친구
4. 권한은 위양되나 책임은 위임되지 않음을 명심.
5. 인맥을 공고히 한다.
6. 후배를 보살핀다.
7. 수비자세를 취하지 않는다: 문제를 문제로 보지않고과감하게 도전하는 정신을 갖는다.
8. 배려를 잊지 않는다.
9. 항상 Point를 잡는다 : 중요부분을 의식 지휘
10. 자기 자각 : 상황판단 능력을 기른다.
11. 효율을 생각한다 : 업무의 급소를 잡아 Speed를 올릴 것.
12. 인맥을 더욱 넓힌다 : 타 업종 동지위 교제 합성화.

파레트 최적의 원칙
(중요한 소수 그리고 사소한 다수, 80:20의 원칙)
1. 정해진 시간내에 100개의 상품을 팔아야 할 경우 그 시간내에 20개를 파는 값이 싼80개 를 파는 것보다

 훨씬 더 이익이 된다면 20개를 파는데 집중해야 한다.
2. 당신이 해야할 일의 목록 가운데 가장 중요하고 가장 큰 것부터 처리하라.

소홀한 일에 당신의 아까운 시간을 허비하지 마라.
* 넥타이를 맺을 경우가 매지 않았을 경우보다 상담에서 성공하는 비율이 높다.
* 아침에 허둥대는 사람과 5분의 명상을 할 수 있는 사람의 하루의 질은 크게 다르다.
* 필요한 일과 불필요한 일을 구분하라( 더 중요한 것을 선택하라 ) Holes in the day
* 방문객과의 시간낭비를 줄여라.
* 수첩을 지참하라.

멋진 직장인
1. 항상 웃는 얼굴로 이야기 하는 사람.
2. 시간과 약속을 잘 지키는 사람.
3. 상대방의 말을 끝까지 경청하는 사람.
4. 인사를 잘하는 사람.
5. 매사를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사람.
6. 고맙다는 말에 인색하지 않는 사람.
7. 용모가 단정한 사람.
8. 타인의 전화에 친절하고 메모를 잘 해주는 사람.
9. 계획성 있게 일하는 사람.
10. 상사가 부른 즉시 대답하고 메모준비를 하여 달려가는 사람.
11. 방문객에게 친절한 사람.
12. 동료 및 부하와의 인간적인 유대관계를 중시하는 사람.
13. 회사용품을 아껴쓰는 사람.
14. 건전한 비판은 하되 대안을 제시하는 사람.
15. 새로운 아이디어가 많은 사람.
16. 책임감이 강한 사람.
17. 책을 많이 읽은 사람.
18. 일과 시간후에 자기계발을 위해 공부하는 사람.
19. 동료직원의 애경사에 관심을 보일 줄 아는 사람.
20. 자기 잘못을 솔직히 인정할 줄 아는 사람.